티스토리 뷰



1년 동안 firefox를 사용했다. MS에서 만든 explorer보다 페이지 전환 속도가 빠르다는 데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add-on의 편리한 기능 때문에 감동을 먹게 되었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add-on으로는
1) downloadhelper - 인터넷 창을 열면 각종 동영상, 플래시를 저절로 읽어들여 다운받기 쉽게 한다. 이 아이콘만 누르면 다운 받아진다. 굳이 2getflv.com을 이용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2) all-in-one gestures -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창닫기 등을 아이콘이나 백스페이스를 누르지 않아도 마우스 동작만으로도 가능하다. 우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동작을 해주기만 해도 된다. 자주 사용하는 제스처만 써도 매우 편리함을 느낀다. 최근 익스플로러에서 사용가능한 네이버에서 네이버툴바를 통해 똑같이 따라해 출시하기도 했다.

3) ie-tab - 우리나라는 웹표준을 지키지 않아 깨지는 화면이 많다. 인터넷 뱅킹이 가장 대표적인데 이 add-on은 익스플로러 모드로 바꿔주어 아무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4) download statusbar - 파일을 다운 받을 때 진행 상태를 하단에 표시해준다.

웹표준을 지키지 않는 한국의 인터넷 환경이 너무 싫다. 그리고 독점적인 지위를 이용한 MS사의 explorer와 느린 속도가 매우 싫다. 그래서 firefox로...
댓글